저녁식후미드복용

왕좌의 게임속 강력한 인물 TOP10 본문

왕좌의 게임

왕좌의 게임속 강력한 인물 TOP10

까놀 2017. 3. 5. 12:38

왕좌의 게임은 제가 본 미드 중 가장 많은 캐릭터가 출현하는 드라마가 아닐까 합니다. 


방대한 세계관 속에서 여러 인물 중심으로 이야기 흐름이 병렬적으로 흘러가는 드라마이기 때문입니다. 


시즌7을 앞두고 있는 지금, 이야기는 드라마를 기준으로 복수의 흐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너리스의 이야기


존 스노우의 이야기


아리아 스타크의 이야기


브랜 스타크의 이야기 등....


각각의 병렬적인 이야기 흐름이 결국에는 합쳐지는 과정도 이 드라마의 재미 중 하나로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지금껏 나온 왕좌의 게임 시즌들 속에서 가장 강력하다고 생각되는 인물 TOP 10을 소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랭킹 선정기준은 다분히 상대적이며 주관적임을 먼저 밝힙니다. 


왕좌의 게임 세계관 속 힘이란 크게 물리적인 힘, 마법적인 힘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물리적인 힘은 크게 전투 능력과 전투 지휘 능력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마법적인 힘은 소설 특성상 개개인의 상상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으므로 마법으로 인한 객관적 결과에 따라 순위를 매기도록 하겠습니다. 



TOP 10 칼 드로고


마법적인 능력을 배제한 물리적인 힘으로만으로 탑10 안에 들어간 유일한 캐릭터입니다. 


개인적인 전투능력과 전투지휘능력을 고려해 볼 때 탑10 안에 들어간 유일한 지휘관이기도 합니다. 


웨스테로스의 수 많은 지휘관들을 재치고 칼 드로고가 들어간 이유는 


보병중심의 웨스테로스의 군대와 기병 중심의 도트락 부족의 전투를 가정한다면


도트락 부족의 전술적인 이점이 웨스테로스의 군대의 전술을 압도하기 때문입니다. 


서자들의 전쟁에서 보다시피 웨스테로스 정규군은 조직되고 대오를 갖추려면 상당한 시간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도트락 부족은 기병중심의 신속한 전술, 거점을 휩쓸고 불태우고 다음 마을로 가는 기동성을 통해 보병중심의 웨스테로스 정규군을 압도할 수 있습니다. 


이는 흡사 중세 서유럽 중보병 정규군이 몽골군에 전멸해 몽골군을 '신의 채찍'이라 칭하며 두려워 했던 것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이처럼 평원에서의 보병중심 군대와의 전투에서는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으나


요새화된 성에 대한 공성전, 산악전, 시가전 등에서는 그 위력을 발휘할 수 없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드라마에서는 칼 드로고가 다소 허무하게 죽었지만 소설 속 설정을 보시면 개인적인 전투능력도 상당함을 알 수 있습니다. 


도트락 부족은 전투에서 패할 때마다 머리카락을 자르는 풍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칼 드로고는 머리가 허벅지에 닿을 정도로 길고, 전투에서 패한 경험이 없다는 설정입니다. 


이를 미루어 보면 칼 드로고의 물리적 전투능력이 상당함을 알 수 있습니다. 



TOP 9 백귀 (화이트 워커, White walker, 아더, The other)


화이트 워커는 이미 죽은 존재입니다. 나이트 킹이 마법적인 능력을 사용하여 되살려낸 존재이자 나이트 킹의 하수인입니다. 


이들은 팔다리가 잘리는 물리적 공격에서도 여전히 공격할 수 있습니다. 이들의 공격에 의해 죽은 사체들은 와이트(좀비)로 다시 살아납니다. 


하드홈 전투에서 보다시피 화이트 워커는 전투후 더 많은 와이트(좀비)를 즉각적으로 충원할 수 있기 때문에 강력한 존재임이 분명합니다. 


이들은 발레리안 스틸, 드래곤 글래스, 용의 화염을 제외하고 어떠한 물리적 공격에 죽지 않기때문에 


심리적 요인에 영향받지 않는 전술적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TOP 8 콰이트(Quaithe of shadow, 그림자의 콰이트)


 콰이트는 왕좌의 게임을 애청하는 분들도 생소할 수 있는 존재입니다. 


콰이트는 아샤이에서 온 그림자 술사입니다. 


처음 등장한 때는 대너리스 그룹을 콰스로 인도할 때 나왔습니다. 


콰이트는 마법적인 능력이 강한 존재입니다. 


멜레산드리아와 같이 붉은 신의 하인입니다. 


그녀 역시 그림자를 이용한 마법을 사용 가능합니다. 


죽은 사람을 환생시킬 수 있으며, 붉은 신의 힘을 빌려 쓸수 있습니다. 


설정상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지만, 소설속이나 TV드라마 속에서 힘을 발휘한 사례가 없으므로 붉은 사제중에서는 순위가 가장 낮습니다. 




TOP 7 미르의 토로스( Thoros of Myr)


콰이트와 마찬가지로 미르의 토로스 역시 3명의 붉은 사제중 한명입니다. 


토로스는 자유도시 미르출신입니다. 


붉은 사제의 마법적 능력을 수치화 시킬 수 없지만 소설이나 드라마 속에서 토로스가 마법을 사용한 사례를 보면 콰이트보다 많아 보다 상위 순위를 메겼습니다.. 


미르의 토로스는 소설속에서는 레이디 스톤하트(돌심장 부인)을 살려내고 베릭 돈다리언을 6번이나 살려냈습니다. 


그 역시 붉은 신에 의존한 마법적 능력을 사용하는 자입니다. 


티비드라마 왕좌의 게임 속에서는 중요도가 떨어져 배경 설명이 부족한 캐릭터이지만


원작에서는 웨스테로스에 붉은 신을 숭배하는 종교를 설파하기 위해 파견된 사제입니다. 


사제임에도 불구하고 술과 여자를 좋아해 교단으로부터 많은 질책을 받았다는 독특한 설정도 있습니다. 


에다드 스타크의 명령을 받아 리버랜드를 약탈하는 그레고르 클리게인(지금은 좀비괴물이된.. 마운틴)을 체포하라는 명을 받고


베릭 돈다리언과 파견되기도 합니다. 


체포가 실패하자 깃발없는 형제단을 만들어 베릭 돈다리언과 활동하고 있는 인물입니다. 



TOP 6 멜리산드레


붉은 사제중 가장 상위 랭크에 속한 멜레산드레입니다. 


그녀 역시 붉은 신, 를로르를 섬기는 붉은 사제입니다. 


그녀는 그림자 술사로 왕의 혈통을 이용하여 그림자 암살 기술을 사용가능합니다. 


왕좌의 게임 드라마 속에서 존 스노우를 되살려내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불을 보면서 미래를 예언하는 능력도 있습니다. 


드라마나 원작에서 붉은 사제중 마법적 능력을 발휘 한 사례가 가장 많아서 상위 랭크를 기록했습니다. 


신통력과 예지력은 상당하지만 활용을 잘 못해 극 중에선 스타니스 바라티온의 가정을 파탄내는 선무당으로 그려졌습니다.  


최근 드라마에선 존 스노우를 를로르 신앙의 핵심적 영웅인 아조르 아하이의 환생이라 믿어 존 스노우에게 도움을 주려고 하지만 스타니스 바라티온과 그의 가족들의 비극적인 죽음에 대한 책임을 물어 추방당합니다. 




TOP 5 대너리스 타르가르옌과 세마리의 용


 대너리스는 왕좌의 게임의 많은 이야기 흐름들중 핵심적 이야기 흐름의 인물입니다. 


시즌 초반에는 주변인에 의해 좌우되는 수동적인 인물로 그려지다가 시즌 중후반을 거쳐 세마리의 용을 얻으며 주도적으로 이야기를 이끌어 나가고 있습니다. 



대너리스는 물리적인 전투능력이나 마법적인 힘이 타 캐릭터에 현저히 적습니다. 


화염에 저항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제외하면 TOP 10캐릭터 중에서 가장 힘이 적다고 볼 수있습니다. 

하지만 현존하는 오직 3마리의 드래곤의 유일한 통제자로 드래곤을 통해 강력한 힘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 힘을 레버리지로 도트락 부족들과 언설리드(거세병, 무결병)으로 구성된 강력한 군대 또한 얻었습니다. 




TOP 4 숲의 아이들


드라마 왕좌의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들 중 가장 오래된 인물들입니다. 


금속을 다루진 못했지만 강력한 마법적인 힘을 이용합니다. 극 중에서는 강력한 화염마법으로 와이트(좀비)들을 물리치기도 했습니다. 


또한 짐승등에 빙의를 할 수있습니다. 이는 용에도 빙의를 할 수있다는 뜻이며, 대너리스와 세마리의 용보다 상위 랭크에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왕좌의 게임속 세계관에서 퍼스트 맨, 안달과의 전쟁에서 이들의 강력함이 드러났습니다. 일곱 신의 종교가 설파되기 전 늙은 신을 숭배하는 종교를 퍼스트 맨들에게 설파하기도 했습니다. 


이들은 늙은 신과 강력한 연결을 가지고 있습니다. 


숲의 아이들이 퍼스트 맨과의 전쟁에서 이기기 위해 나이트 킹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드라마에서도 살아있는 퍼스트 맨의 심장에 흑요석(드래곤 글래스)를 찔러 넣어 나이트 킹을 만드는 장면이 묘사 되었습니다. 


하지만 후에 나이트 킹에 대한 통제력을 상실 했습니다  




TOP 3 나이트 킹


불과 얼음의 노래에서 얼음으로 상징되는 존재입니다. 


퍼스트맨과의 전쟁당시 숲의 아이들이 퍼스트 맨에 대항하기 위해 창조한 존재이지만, 나이트 킹의 힘이 숲의 아이들의 힘을 초과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숲의 아이들의 통제에서 벗어나게 되었습니다. 


나이트 킹은 생명에 전혀 관심이 없는 존재입니다. 창조된 목적이 살아있는 생명체를 말살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나이트 킹이 행군하면 혹독한 겨울이 찾아옵니다. 이 자는 화이트 워커를 하수인으로 부립니다. 이 화이트 워커를 만들기 위해 크래스터로 부터 살아있는 남자 아이를 제물로 받기도 합니다. 


나이트 킹의 군대는 


나이트 킹 -> 화이트 워커 -> 와이트(좀비) 로 구성된 명령 체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얼음으로 상징되는 하나의 힘의 축이기 때문에 상위랭크를 메겼습니다. 




TOP2  브랜 스타크


현재 왕좌의 게임 세계관 속 새로운 세개의 눈 까마귀입니다. 


시즌 중반에는 동물인 다이어 울프에 빙의하는 스킨체인징(skinchanging)이라는 마법적인 능력을 주로 사용했습니다. 


브랜 스타크의 능력은 상당하여 인간이었던 호도르에게 까지 빙의를 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이를 알아본 세눈 까미귀에 의해 마법적 능력을 훈련받게 됩니다. 

최근에는 그린드림(예지몽 비슷 한것)과 그린시어의 능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웨스테로스의 역사에 접속하여 웨스테로스에 대한 집약된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거 아조르 아하이가 나이트 킹을 물리친 것을 참고하여 얼음 세력을 몰아낼 주요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되어 나이트 킹보다 상위 랭크에 속합니다. 


TOP1 블러드 레이븐 ( 세 눈 까마귀, 브린덴 리버스, 브랜 스타크 스승)


브랜 스타크가 가지고 있는 힘을 모두 전해준 자입니다. 


불멸자는 아니지만 엄청난 시간을 살아오며 마법적 지식, 웨스테로스의 역사적 지식을 상당히 축적한 인물입니다. 


최근 드라마에서 나이트 킹에 의해 죽음을 맞이 하였지만 이제 갓 그린시어 능력을 갖춘 브랜든 스타크에 비해 마법적 능력이 뛰어나 TOP1으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원작 속 본명은 브린덴 리버스입니다. 


그는 아에곤 4세와 정부 밀렛사 블랙우드사이에서 태어난 서자입니다.  그는 무능한 왕 '아에곤 4세'의 '위대한 서자'들 중 한명이었습니다. 


브린덴 리버스는 아에곤 5세의 왕위 승계과정에서 부적절하게 경쟁자를 숙청한 죄로 나이트 워치로 추방되었습니다. 


나이트 워치 사령관을 역임하기도 했지만 장벽넘어로 정찰갔다가 행방불명된 존재입니다. 





지금까지 주관적으로 선정된 왕좌의 게임에서 가장 강력한 인물 TOP10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다른 의견이 있으시면 댓글 환영합니다. 



참고자료 - 나무 위키피디아


========================================================


포스팅을 재밌게 보셨나요?


공감에는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공감은 포스팅을 계속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공감 꾸욱 부탁드립니다!


=========================================================




Comments